티스토리 뷰

애플이 봄 이벤트를 3월 25일 월요일(미국 시각)으로 정하고 초대장을 배포했습니다. 7세대 아이패드, 에어팟, 아이팟 터치 등 하드웨어에 관한 루머가 있으나 늘 그렇듯 이번 이벤트 대부분은 소프트웨어에 관해 발표하리라 모두들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iOS 13에 대해 맛보기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원문: Mac rumors Apple Sends Out Media Invites for an 'It's Show Time' Event on March 25


애플이 오늘 애플 파크 캠퍼스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3월 25일(월)에 열리는 미디어 이벤트 초대장을 보냈습니다. 애플의 이벤트가 늘 그랬던 것처럼 이 이벤트도 오전 10시(태평양 표준시)에 시작할 예정입니다..

이 이벤트는 “It’s show time” 이라는 문구로 대표되며 이미 알려진 루머처럼 하드웨어 보다 서비스 쪽에 더 무게를 줄 것으로 봅니다. 이번 이벤트에서 애플은 애플 뉴스 서비스와 스트리밍 TV 서비스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 뉴스 서비스는 고객들이 월 9.99 달러를 지불하게 되면 월 스트리트 저널, 워싱턴 포스트, 뉴욕 타임즈와 같은 유료신문과 잡지들을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를 추가할 것입니다. 

아직은 어떤 뉴스 웹사이트가 이 서비스에 포함될지 확실하진 않습니다만 애플은 몇몇 뉴스 웹사이트들과 여전히 금전적인 부분에 대해 협상을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애플에서는 이 서비스를 통해 수익의 50%를 요구했으며, 잡지사들은 이 수수료를 내고 서비스를 제공하겠지만 자사 구독자들로부터 독립적인 수익을 냈던 뉴스 사이트들은 망설이고 있습니다. 

TV 서비스 부분에 대해 애플이 이번 이벤트에서 발표하더라도 실제 출시가 되기까지는 몇 달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애플은 24개 이상의 오리지널 TV 쇼들과 논의 중이긴 하나 대부분은 이미 함께 하기로 하였으며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곧 데뷰할 것입니다.

Jennifer Aniston, Reese Witherspoon, Jennifer Garner, Steve Carell과 같은 중요한 배우들이 이번 이벤트에서 역할을 맡아 초대 되었습니다.

이번 봄에 출시할 것이라고 루머가 있던 몇 개의 하드웨어 제품들이 있습니다만, 현재까지는 이 제품들이 이번 이벤트에서 발표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대신 이벤트 기간 중 보도 자료를 통해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 봅니다.

아이패드 미니5, 7세대 아이패드, 에어파워, 새롭게 변경된 에어팟, 7세대 아이팟 터치가 거론되었고 아마도 곧 나올테지만 이 제품들이 무대위에서 소개될만큼 주요하지 않기 때문에 조용히 데뷔하는 것이리라 이해됩니다.

물론 루머를 깨고 무대 위에서 이 제품들을 보게 될 가능성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와 이벤트 웹페이지에 게제된 발표에 따르면 애플은 “It’s Show Time” 이벤트를 웹페이와 Apple TV  이벤트 앱을 통해 생중계를 할 예정입니다.


애플은 뉴스 구독 서비스를 위해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인 iOS 12.2를 이번 이벤트 이후 배포할 것 같습니다. 구독 서비스에 관한 증거들이 업데이트에 포착되어 왔으며 이는 애플이 iOS 12.2 배포를 이벤트 이후로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